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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화군의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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군민과 함께하는 열린의정 강화군의회


의회기능

> 의회소개 > 의회기능 > 청원/진정


청원이란?

청원은 군민이 군정에 관한 희망이나 개선사항을 지방의회 의원의 소개를 얻어 서면으로 제출하는 제도이다.

청원절차

1. 조례 제출발의 - 개인 · 단체
2. 접 수
3. 보 안
4. 수리여부결정
5.본회의 보고
6. 특별위원회 회부심사
7. 의장보고 → 처리결과 통지
8. 본회의 부의/의결
9. 자치단체의 장
10. 청원처리
11. 의장보고
12. 처리결과 통지

청원서 제출시 유의사항

  • - 청원은 반드시 문서로 작성하여야 하며, 군의원의 소개의견서를 첨부하여야 한다.
  • - 청원인의 성명(법인의 경우 명칭과 대표자 성명), 주소, 연락처, 서명날인
  • - 소개의원은 청원서와 소개의견서를 서명날인
  • - 청원서에는 청원의 취지와 이유 및 요구의 주된 내용을 구체적으로 명시
  • - 다수인의 공동청원일 경우 대표자를 선임 표시하고 연명부는 원본을 첨부
  • - 기타 필요한 참고자료를 첨부가능(관련서류, 도면, 사진등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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